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들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 부분이 아무래도 "이미지"를 꼽을 것이다. 아무래도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가 가장 궁금증이 아닐 수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다. 그리고 이미지를 바꾸는 것은 많은 방법이 있지만 손 쉬운 방법은 머리모양을 바꾸는 것일 것이다. 머리모양을 약간 바꿔도 그 사람의 이미지가 많이 바뀌게 된다. 그만큼 우리에게는 머리 즉 헤어스타일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탈모의 위험신호 지루성 두피염 소개 및 예방방법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싶어도 만약 탈모가 있다면 곤욕일 것이다. 요즘은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서 탈모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탈모에 걸리면 더욱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만큼 우리에게는 탈모는 무서운 병인 것이다.


"지루성 두피염"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피지의 과다분비와 효모균이다. 피지샘에서 분비되는 피지가 효모균을 성장을 시켜주며 이 성장한 효모균은 피지를 대사시킨다. 그러면 자극성 포화 지방산이 많아져서 염증반을 일으키고 홍반과 각질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한다.

안타까운 소식은 아직 지루성 두피염에 대한 확실한 예방이나 치료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지루성 두피염은 피지선의 활동증가로 다량의 피지분비와 만성적인 염증상태를 보이는 습진성 피부염의 일종으로 날이 더워지는 계절이 되면 그 증상은 더욱더 심해진다. 처음에는 냄새와 찝찝함으로 불쾌감을 조성한다. 이런 지루성 두피염의 횟수가 늘어나고 심해지면 탈모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가 있다. 그리고 탈모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 염증이 발생하면 탈모가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그래서 빠른 치료와 예방이 답인 것이다.


요즘 샴푸를 사용을 하지 않는 "노푸족"이 많이 생겨나는데 이러면 지루성 두피염의 성장을 도와주게 된다.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비듬이나 가려움증이 초기증상으로 나오는데 이럴 때는 샴푸를 사용해서 머리를 감으면 비듬과 가려움이 개선이 된다. 그리고 노푸는 물로만 씻다보니 피지나 곰팡이의 일종인 "말라세지아"를 성장 시켜주는 피지를 제거를 하지 못한다. 그래서 상태가 점점 악화된다.


지루성 두피염의 예방방법은 머리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무스, 왁스, 스프레이, 젤 등의 사용량과 횟수를 줄이는 것이다. 그리고 피지선을 자극시켜 지루성 피부염을 키우는 음주, 콜라, 커피, 동물성 단백질, 육류 과다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지성분이 많은 화장품, 비누 사용도 줄이는 것이 방법이다. 제일 좋은 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인데 아마 이 것은 힘들 것이다.

그리고 팁을 주자면 두피를 청결하게 도와주는 케토코나조르 징크 피리치온, 시클로 피록스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머리를 헹구면 많은 도움이 되니 참고를 하자.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눈에 좋은 루테인 영양제 효능

비싼 의료보험 임의계속가입 신청

사과, 레몬, 시금치, 요구르트 건강주스 만들기

슈퍼 푸드 코코넛 오일 효능 맛있게 먹는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