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약콘 먹는법,보관법


약콘하면 많이 이름이 생소하시죠. 저도 물론 생소 했는데요. 이번에 집에서 직접키를 약콘을 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도 약콘의 보관법과 먹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저 같은 경우는 이런 지식들은 부모님께 많이 배웠습니다. 기계적인 것은 제가 많이 알 수 있더라도 음식에 대해서는 부모님을 따라 갈 수가 없더라고요.


약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생긴 거는 고구마와 많이 흡사합니다. 잘못 보면 고구마라고 해도 믿을 수가 있습니다. 약콘은 수확을 해서 바로 먹는 것이 아니라 상온에서 1~3일정도 겉에 수분을 제거하고 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더 달고 영양소가 더 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약콘은 바람이 잘 통하는 상온에 보관하여 주세요. 수분이 많아서 잘 변질 된답니다.


하나를 꺼내서 봤지만 진짜 고구마네요. 그래도 전문적으로 기른 것이 아니라 모양은 그렇게 예쁘지는 않아요. 약콘은 당뇨 환자들에게 되게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제가 전문의가 아니라 자세히는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일반인들에게도 포함됩니다. 약콘은 우리의 몸에 영양소 비중을 골고루 맞춰준답니다.


약콘을 깎아 봤습니다. 약콘은 생으로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래야 체내의 흡수도 빠르고 만약 익혀서 먹으면 영양소들이 파괴되어 좋지가 않습니다.


반으로 잘라보니 안에 수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등산할 때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잠시 생각이 나더라고요.

 

먹어보니 씹는 맛은 무와 배의 중간쯤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맛은 고구마와 많이 흡사하네요. 그리고 저의 아버지가 약콘이 고구마보다 3배더 비싸데요. 약콘은 생으로 먹어도 되고 요구르트나 우유와 같이 섞어서 갈아서 드시면 훨씬더 맛있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