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보면 변한점도 것도 있지만 불편점도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이터넷을 인터넷익스프로 보다는 크롬을 많이 쓰는데 그래서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그래서 크롬은 구글 아이디로 연동을 해서 쓰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2차 인증기인 OTP를 설정을 하게 되었는데 OTP가 있으면 좋을 것만 같았던 내 생각과는 달리 뭐만 하려면 OTP를 이력하라고 너무 자주 나와서 꼴칫거리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편리할지 모르겠지만 나는 너무 불편하고 가끔 짜증이 많이 났다. 그래서 이번에 구글 OTP를 해제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해제를 하고나니 세상편리 할 수가 없었다. 진작에 빨리 해제를 했어야 했는데 지금까지 왜 안했는지 참 원망스러웠다. 그래서 나처럼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서 공유를 해보려 한다.


구글 OTP해제 방법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구글에 로그인을 하는 것부터 시작이 된다.


로그인을 하였으면 내 계정페이지로 들어가게되면 로그인 및 보안이 보일 것이다. 이걸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나의 인증의 어디까지 되어있나 나와 있는데 나는 2016년 3월 23일에 OTP 2단계 인증으로 시작하였다. 이걸 보고 놀랐다. 무려 9개월동안 이 불편한 OTP를 참고 생활을 했다는 내 자신에게 놀랄 뿐더러 내가 그동안 참으로 멍청한 짓을 해왔다는 것에 다시 한번더 놀랄 수 밖에 없었다. 9개월동안 어떻게 참고 썼는지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다음으로 사용안함을 누르면 끝이난다. 속 시원하게 클릭을하였다.


그러면 다시 한번더 사용을 중지 할 것인가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이 글씨는 무시하고 사용안함을 과감히 클릭을 하였다. 클릭을 하면서 속이 다 시원하였다.


자 이제 내 2차인증 OTP가 해제가 완료되었다. 이것으로 OTP사용중지가 마무리가 되엇다.


그리고 핸드폰으로도 OTP가 해제가 되었다고 이렇게 문자가 날라왔다. 여러분들도 아직도 나처럼 해제를 안하고 참고 쓴다면 지금 당장 OTP해제를 하기를 원한다. 하고나면 정말로 편리하게 쓸 수가 있다. 뭐 보안이야 핸드촌 문자로도 날라오니 걱정을 하지는 않는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