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진화를 거듭하면서 사람들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모든 볼 일들을 보기 시작을 하였다. 그래서 온갖 생필품은 입제 집에서 직접구입이 가능하고 구입한 물건이 집으로 알아서 오는 편리함도 있다. 하지만 필자는 IT쪽 물품은 한국에서 사진 않는다. 국내에서 사면 더 비싸고 해외가 더 싸다. 그 이유는 제품을 만드는 곳이 바로 거의 중국에서 만든다는 점이다. 중국에서 만들어 한국에서 다시 파는 거라 더 비싸다. 그래서 필자는 중국에서 바로 직거래로 구입을 한다. 그럼 국내보다 30~40%정도 다운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 하기 때문이다. 같은 제품이라면 가격이 저렴한 것이 낫지 않겠는가?
해외직구 사이트는 많이 있다. 그 중에 필자는 Geek(긱)이라는 해외직구 사이트를 이용을 한다. 해외직구 사이트는 가격에서는 다들 큰 차이가 없으며 거의 비슷하다. 차이는 제품이 제대로 믿을 수가 있냐? 차이다. 그러니 해외직구 사이트를 잘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Geek(긱)은 모바일 인터넷 둘 다 이용이 가능하다. 페이스북, 구글, 자신의 이메일로 간단히 가입이 가능하며 원하는 것으로 가입을 하면 된다. 해외직구는 여러 제품이 있지만 그래도 IT쪽의 제품이 제일 믿을 수가 있다.
처음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좋아하는 제품 분야를 선택을 할 수가 있다. 필자는 IT쪽으로 선택을 하였다. 먼저 구매를 해보자. 제품을 보면 가격이 다운이 된 것을 볼 수가 있지만 이거는 그냥 넘어간다. 해외직구에서 제품을 구입 할 때는 국내 가격과 비교해서 사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여기서는 한글로 표기가 되지만 인터넷에서는 번역이 가능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영문으로 봐야 할 것이다.
구입을 하면 이렇게 주소에 쓰라고 나오는데 보이는 데로 쓰면 된다. 해외직구는 한글로 표기를 하면 간혹 글씨가 깨져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음으로 먼저 영문을 쓰고 옆에 한글을 쓰면 많은 도움이 된다. 예를 들자면 나라를 입력한다 치면 Korea 대한민국 이렇게 한 줄에 쓰는 것이 좋다. 이렇게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영문은 해외에서 올 때 편리하고 한국에 와서는 한글이 있으니 좀 더 빠른 배송이 된다.
결제는 직접 여기서 입력을 해도 되지만 필자는 좀 더 안전한 거래를 하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에 페이팔을 이용해서 결제를 한다. 해외결제는 페이팔로 하는 것이 다른 해외사이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환불 할 때도 편하게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결제가 완료되면 가입된 이메일로 다시 한 번더 주문 완료 메일이 온다.
이렇게 완료 되었다고 한 번더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내 물품이 어디에 있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한 만큼 해외배송인 만큼 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급한 물품이 아니면 해외직구로 저렴하게 즐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