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치아는 정말로 중요한 몸의 기관입니다. 우리가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치아 입니다. 치아가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씹으면서 식감을 즐기면서 우리 몸에 장이 빠르게 음식을 흡수할 수가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치아관리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치아관리에 오해와 진실을 알아볼까 합니다.
옛 말에 젖니는 빠지고 새로운 이가 나니 별로 크게 관리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하지만 그건 틀린 말입니다. 썩은 젖니를 그냥 두거나 뺄 시기가 아닌데 너무 빠르게 빼면 오히려 치아 배열이 틀어져서 교정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젖니 관리가 필요합니다.
스케일은 성인이 되어서 받아야 좋다고는 하지만 청소년 때에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청소년 때에는 치석이 많이 생기지는 않지만 관리를 받아야 하면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 잇몸에 출혈이 있으면 간혹 피로로 인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는데 대부분은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서 출혈이 나지만 너무 자주 출혈이 나면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사랑니가 나면 통증이 있어야 관리를 받지만 통증이 없더라도 사랑니로 인해서 주변이가 틀어지거나 그로 인해서 다른 이까지 뽑아야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가 있으니 반드시 치과 치료를 권장합니다.
골다공증 약이나 주사를 맞는 경우 특히 이 때 치과치료를 받는 일이 있으면 그로 인해서 턱뼈가 녹는 턱뼈 괴사증이 걸릴 수가 있으니 반드시 조심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