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급성 뇌경색은 정말로 위험한 질병입니다. 급성 뇌경색은 혈관이 좁아져서 막히면 피가 통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질환인데 뇌혈관이 터져서 나타나는 출혈성 뇌졸증와 뇌출혈로 구분이 됩니다. 그래서 급성 뇌경색이 걸리면 뇌에 산소가 공급되지가 않아서 심한 장애와 후유증이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50대 이상이 발생이 되었지만 요즘은 30~40대에서도 운동부족, 스트레스, 생활습관으로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급성 뇌경색의 증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어느 순간 얼굴의 한쪽이나 팔다리에 힘이 빠지며 감각이 둔해지는 것을 느낀다. ◈ 갑작스럽게 말을 잘 못하거나 다른 사람의 말에 이해를 잘 못한다. ◈ 말을 할 때 발음이 잘 안 된다. ◈ 갑작스럽게 잘 보이지 않거나 물체가 겹쳐서 보인다. ◈ 심한 어지러움이 발생이 된다. ◈ 갑자기 술에 취한 듯 걸음걸이가 이상해지거나 중심을 잃고 쓰러진다. ◈ 의식이 흐려지고 몽롱해진다. |
급성 뇌경색의 골드타임은 4시간 30분입니다. 이 시간에 발견되 치료를 받으면 일상생활로 돌아갈 확률이 25% 높아집니다.
▼급성 뇌경색의 예방 방법
◈ 고혈압, 당뇨가 있으면 자주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 흡연, 음주을 줄여야 합니다. ◈ 과일, 채소, 통곡물의 섭취량을 늘립니다. ◈ 저염식 습관을 기르세요. ◈ 걸음걸이에 있어서 허리와 머리를 세우고 걷는 습관을 기르세요. ◈ 발을 딛을 때에는 뒤꿈치가 먼저 땅에 닿게 하며, 앞꿈치로 지면을 차듯이 걸으세요. ◈ 평상시 보다 보복을 크게 해서 걸으세요. ◈ 일주일에 3~5일 걷기 운동을 40분 정도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