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운동은 정말로 좋은 것입니다. 운동을 하면 자신의 기초체력도 관리가 되며 기초적인 건강도 지킬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몸은 더욱더 튼튼하게 만들어 주지요. 그래서 운동은 하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힘든 운동을 오히려 몸은 망치는 일이니 적당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전에는 단수화물을 섭취를 하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운동 전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도 있으니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견과류는 운동 전에 먹으면 위와 장에 부담이 많이 가게 됩니다. 그래서 위와 장에 부담이 되어 복부팽만 및 가스를 유발합니다. 그래서 운동 전에는 견과류 보다는 통곡물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는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샐러드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상추, 브로콜리 같은 녹색채소는 식이섬유가 더욱더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느리게 해서 복부팽만과 가스를 유발합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많은데요. 매운 음식의 캡사이신이 위 점막을 자극해 복통과 속 쓰림이 올 수가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은 소화 시간도 길어서 운동을 하게 되면 복부팽만과 복통, 속 쓰림이 올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 근육을 위해 쓰여야 하는 에너지만 음식을 소화하는데 사용이 되어 운동효과가 반감이 됩니다.
사탕에 당분은 인슐린의 수치를 높입니다. 인슐린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사용을 하지 못하게 하고 저장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운동을 할 때 운동효과가 떨어지고 힘이 더 들게 됩니다.
그러니 이러한 음식은 충분히 운동을 하고 나서 드시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