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임산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


임신을 하게 되면 정말로 중요한 것이 많이 있다. 그래서 저번에 필자가 소개 했던 것이 바로 음식이다. 임신 기간 중에는 음식(식단)조절이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저번에는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을 소개 했지만 이번에는 임산부에게 좋지 않은 음식을 소개하려 한다. 그러니 이런 음식은 가급적으로 피해고 웬만하면 근처에도 가지 말아야 한다. 정말로 태아에게 좋은 음식 좋은 것만 섭취를 하는 것이 임산부가 해야 될 일이다.

태아는 모든 감염에 민감하다. 그래서 이런 비살균 유제품을 임산부가 섭취하면 식중독균인 '리스테이라균'에 감염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비살균 유제품은 반드시 살균처리가 되었는지 필히 확인을 해야 한다.


임산부가 음식을 잘 못 섭취를 하면 태아가 기아가 올 확률이 높아진다. 그래서 이런 다량어류와 심해성 어류에는 '메틸수은'이란 성분이 있다. 이런 성분은 임산부가 과잉 섭취하면 태아의 중추신경계에 악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웬만하며 피하자.


태아는 항상 건강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덜 익힌 육류 같은 동물 분변에 오염된 채소나 날고기를 임산부가 섭취를 하면 태아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독소플라즈마'에 감염이 될 확률이 높으니 이런 음식은 자제를 하자.

 

태아의 성장 발달에 악영향을 미치는 고 카페인 음식은 태아에게 갈 철분,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히게 된다. 그래서 태아 성장발달에 안 좋다. 커피 같은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은 하루 2잔 이하로 섭취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술은 뭐 말하지 않아도 태아에게는 절대적으로 안 좋다. 임산부가 술을 마시면 태아의 신경세포의 발달이 저하되고 뇌와 신경계에 악영향을 주어서 기형아가 태어 날 수도 있다. 그러니 임신 중에는 무조건 금주를 하자.


우리의 눈 아이허브 루테인(Lutein) 건강보조식품으로 지키자.

건강보조식품 섭취방법 및 관리 알고 먹어야 몸에 더 좋다.

필독 임산부에게 먹으면 좋은 음식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