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집에 데스크탑이 하나가 있는데 데스크탑을 사용한지도 한 5년이 넘다 보니깐 데스크탑의 속도도 많이 덜어지고 부팅 속도가 많이 느려졌다. 그래서 이번에 하드를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다. 하드만 바꾸어주어도 데스크탑의 부팅속도와 데이터 처리능력이 확실히 좋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 데스크탑하드를 SSD로 바꾼다고 생각을 하고 어떤 SSD가 좋을지 고민을 많이 하였다. 아무래도 가격도 저렴하면서 하드용량도 적당한 크기가 되야 하니깐 말이다. 뭐 물론 지금 있는 하드도 같이 쓸 것이지만 지금 하드는 500G라서 좀 더 용량이 크면 둘 다 좋을 뜻 하여서이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다가 아주 괜찮은 SSD를 찾아서 구입을 하였다.
도시바 하드가 많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좋고 또한 이름도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이번에 산 도시바 SSD이다. 인터넷으로 뒤져보면 15만정도 형성되어 있지만 그래도 용케 좋은 곳을 찾아서 12만 정도에 구입을 하였다.
자 이제 내 데스크탑에 SSD를 추가를 해주었다. 드디어 이 지긋지긋한 데스크탑의 속도의 굴레에서 벗어 날 수가 있다.
전에 쓰던 HDD보다 이제 5배 이상의 읽기 속도와 데이터시간 등 모든 능력이 뛰어나졌다.
확실히 SSD쓰다 보니깐 전에 내가 어떻게 데스크탑을 사용하였는지 참 어이가 없었다.
지금이라도 바꾸었으니 잘 사용을 하여야겠다. 아직까지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얼른 빨리 데스크탑으로 바꾸기 바란다. 속도의 굴레에서 벗어 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