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게 된다. 그러면 방문하는 사람이 모두 한국인이 아이라 외국 사람이 들어올 확률도 아마 있을 것이다. 물론 100명중 1명 정도 들어올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온다는 것만으로도 이 얼마나 좋은 성과인가! 하지만 외국이 들어오게 되면 문제가 한국어를 알고 있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한국어를 모른다면 들어온다 한들 아무런 성과 없이 안 좋은 기억을 가지고 나가기 때문에 다음부터는 외국인이 들어올 확률이 점차 줄어들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언어번역기이다. 본인의 블로그 언어를 다른 나라로 변경해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그래서 구글 언어번역기를 블로그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자 구글 언어 번역기를 블로그에 추가시키는 방법을 다 같이 하자. 설명대로 하면 아주 쉽다.
지금 보는 것이 블로그에 추가시켜 완성한 구글 언어 번역기이다. 이런 번역기 하나정도는 자신의 블로그에 있어야 좋다.
이렇게 여러 언어를 선택해서 변경이 가능하다. 이제 구글 언어 번역기를 추가 방법으로 넘어가자.
먼저 검색창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이라고 검색을 하자. 그리고 밑에 빨간 박스가 보이는 페이지를 선택을 하자. 아니면 아래 주소를 누르면 더 편리하게 들어 갈 수가 있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hl=ko◁◀ 구글 번역기
들어가면 여기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하자.
그러면 웹사이트 URL에 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하자. 그리고 기본 언어를 선택을 하자. 기본언어는 자신의 블로그에 많이 들어오는 나라언어로 선택을 하면 좋다. 필자는 한국 분들이 많이 들어오니 한국어로 선택을 하였다. 그리고 다음을 클릭하자.
그리고 번역 언어는 모든 언어로 하는 것이 편리하며 표시는 자신이 좋은 모양으로 선택을 하면 된다. 그리고 코드 받기를 클릭하자.
그럼 이렇게 코드가 나오는데 이 코드를 복사를 하자. 그럼 모든 준비가 끝이 난다. 그럼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가자.
그럼 블로그의 관리자 모드를 선택을 하고 위에 그림처럼 사이드바 선택을 하고 HTML 배너출력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새로이 하나가 생긴다. 그럼 저기서 편집을 누르자.
그럼 HTML 소스에 아까 복사하였던 코드를 붙여 넣으면 되고 이름은 자신이 알아보기 편리한 이름으로 선택을 하면 된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모든 것이 완료가 된다. 그럼 자신의 블로그에 언어 번역기가 생긴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제 모든 나라사람들의 본인의 블로그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