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새 포켓몬고의 인기가 하늘을 지르고 있다. 인기가 어느 정도냐면 KBS에서 취재를 나올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필자도 이 포켓몬고를 하고 있다. 포켓몬고를 하는 유저들의 목적은 당연지사 전설의 포켓몬을 잡는 것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알게 된 전설의 포켓몬을 찾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다. 필자도 이것으로 전설의 포켓몬의 2위인 잠만보를 손에 얻었다. 처음에는 과연 될 것인가를 의심을 해보았지만 직접 필자의 손으로 잡으니깐 정말이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어플의 이름은 poketrack다. 이 어플로 자신이 원하는 전설의 포켓몬을 얻을 수가 있는 것이다.

 

poketrack 사용방법


poketrack은 어플이긴 하나 플레이 스토어같은 곳에서는 다운을 받을 수가 없다. 그러니 아래 주소로 가서 쉽게 받으면 된다.


클릭 ▶https://sites.google.com/site/poketrackapps/◀ 클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면 아래로 조금 내려오면 어플을 다운을 받을 수가 있으니 다운을 받아서 스마트폰에서 실행을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핸드폰에 실행이 되고 나의 주변의 최고 2Km방경가지 주변에 몬스터를 알아 볼 수가 있으면 실시간으로 알람도 1초에서 10분까지 알람설정을 할 수가 있다.


화면 밑에 세 번째 SETTINGS를 클릭을 하면 거리, 알람시간을 설정이 가능하며 나머지는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FILTER POKEMON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포켓몬을 지도에 표시 할 수가 있고 필요 없는 포켓몬은 지도에서 사라지게 만들 수도 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전설의 포켓몬만 표시를 한다면 주변에 만약 전설의 포켓몬이 뜨면 알람이 울리게 된다.


필자는 이 어플로 처음에 잡은 포켓몬이 바로 거북왕이다. 물론 CP는 약하지만 도감을 채우기에는 아주 적당하다.


그리고 이번 지도에는 잠만보가 나왔지만 10분 뒤에 잠만보가 없다고 사라졌지만 여기서 포기하고 안가면 안 된다. 없어지더라도 아직 포켓몬이 있을 수도 있다. 아무래도 어플이 완벽할 수가 없으니깐 말이다. 필자는 포기하지 않고 갔는데 잠만도가 있어서 잡을 수가 있었다.


이것이 바로 필자의 "잠만보" 전설 포켓몬이다. 다른 분도 이 어플로 전설의 포켓몬을 내 것으로 만들어 보도록 하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