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다섯 가구 중에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답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죠.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일 겁니다.


반려동물 강아지가 태어나서 많은 경험을 하고 많은 교육을 받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하고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사회화"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정말로 사회화는 중요하면 사회화를 먼저 해야 강아지에게 정말로 좋습니다.



강아지가 사회화를 배우는 기간은 생후 3개월 안으로 끝이 나지만 대부분 12주부터 18주 안에 사회화는 끝이 난다고 봅니다. 그래서 사회사를 배운 강아지와 배우지 않은 강아지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사회화를 잘 못 배우거나 배우지 않은 강아지는 소심해지거나 너무 개인주위가 되거나 심하면 공격성을 띄우기 때문에 반드시 사회화는 거쳐 가야합니다.



강아지는 태어나서 많은 강아지를 만나보고 교감을 통해서 다양한 강아지의 지식을 쌓으며 경험을 쌓아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강아지마다 차이는 있지만 낮선탐을 많이 하는 강아지는 너무 많은 강아지가 있는 곳 보다는 비교적 강아지가 적고 조용한 곳에서부터 천천히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강아지는 소리에 민감하니 청소기, 세탁기, 헤어드라이 같은 소리에 겁을 먹을 수가 있으면 심하면 트라우마까지 생기는 바로 옆에서 작동을 하지 말고 멀리서부터 차근차근 소리에 익숙하게 해주시고 간식을 주면서 청소기나 세탁기 소리가 나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느낌을 자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람에 겁을 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사람이 많은 곳을 가는데 그건 처음부터는 좋지 않으며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와 강아지를 만지는 것은 정말로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 처음에는 한두 명, 그리고 수를 늘리면서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감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목욕이나 물놀이도 먹지로 시키지 말고 천천히 자신이 의지대로 조금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많은 동물을 만나게 해주시고 많은 물건을 느끼게 하며, 제일 중요한 것은 산책을 자주 시켜주면서 주변 냄새와 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을 많이 하면 나중에 다른 훈련에서도 더욱더 빠르게 배울 수가 있으니 사회화 훈련은 정말로 강아지에게는 중요합니다.


 반려동물을 아파트에서 기르면 안 된다고 할 때의 대처방법

 반려견 강아지 당근 먹여도 좋다.

 반려견 강아지의 구토의 원인과 해결방법 구토에 좋은 음식은?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