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당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우리가 바쁘고 지친 삶에 삶의 활력소를 불어주는 것이 있다면 바로 음식이다. 그중에 달콤한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몸에 힘이 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달콤한 음식의 유혹에서 쉽게 벗어 날 수가 없습니다. 저도 단 음식을 정말로 많이 좋아합니다. 그래서 항상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더운 여름에는 단 음식이 더욱더 많이 생각이 나는데요? 여러분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여름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지치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당 섭취가 여름에 많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너무 과도한 당을 섭취를 하게 되면 동맥경화, 심장실환, 뇌혈관계 질환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암까지 유발을 시킨다고 하니 정말로 위험한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그래서 무더운 여름에는 당 섭취를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조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탄산음료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음료는 정말로 뿌리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이 탄산은 술이 간에 주는 부담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탄산을 너무 자주 먹으면 지방간에 걸리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음식이나 유제품을 먹을 때 당의 치수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의 표기는 여러 가지인데요. 대표적으로 서당, 자당, 수크로스, 유당, 액상과당이 있으며 다른 표기도 있으니 확인하는 습관이 바로 나의 건강을 지키는 습관이 됩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당 섭취량을 줄여보도록 노력하세요.


건강정보 소화불량을 예방하고 좋은 음식 

건강정보 운동 전에 섭취하면 안 되는 음식 소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상식 세계 10대 슈퍼푸드 알아보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