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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나물 '톳'의 놀라운 효능

category 유기농+건강 2018.06.21 00:04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톳'의 효능


해초류는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임산부들이 산후조리를 위해서 제일 많이 섭취를 하는 것이 바로 해초류의 미역입니다. 그리고 이 미역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톳'입니다. 톳은 다년생 해초이며 제주도의 중심으로 서식을 하는 해초입니다. 특히 톳은 식감이 아주 꼬득꼬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먹기 아주 좋습니다.


톳은 정말로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톳은 식감이 아주 좋아서 제가 아주 좋아하는 해초류입니다. 미역은 약간의 미긋한 식감이 있지만 톳은 두툼해서 씹는 식감을 잘 살려주어서 비빔밥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아주 딱인 음식입니다.


톳의 효능은?

 ▶ 수요성 섬유소가 풍부해서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 성인병에 아주 좋습니다.

 ▶ 시금치보다 3배가 많은 철분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 좋습니다.

 ▶ 톳에는 에스트로겐이 있어서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톳 100g에는 칼슘 157mg, 철 3.9mg, 섬유소 1g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톳의 효능은 대단합니다. 


톳의 보관법은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는 톳을 비닐봉지나 통에 넣어서 냉장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찬 물에 20분정도 불러서 섭취를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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