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대장암으로 예방하는 일상생활 습관들


대장암을 정말로 무서운 병입니다. 저의 주변에도 대장암에 걸려서 수술을 하신 분이 있는데요. 정말로 많은 일상생활에 불편함과 육체적인 고통과 정신적인 고통으로 많이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장암은 정말로 위험한 병인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다른 질병도 무서운 것은 마찬가지일 것 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리를 잘 해야하는 것 입니다.


한국인들은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우리의 몸 속 장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아주 높다는 결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장운동에 도움을 주는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대장암으로 예방하는 생활습관들

 ◈ 규칙적인 배변 습관가지기 - 배변을 참치 않고 바로 가는 것이 좋으며 물을 자주 섭취를 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 매일 운동하기 - 약간의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게 되면 장 운동이 촉진이 되어서 배변과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면 운동을 하는 사람은 대장암이 30% 예방이 됩니다. 

 ◈ 야식과 과식 하지 않기 - 야식과 과식은 장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되어서 장염이나 장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 식후에 간단히 산책하기 - 점심시간에 20분 정도 야외 활동을 하면 비타민D가 형성이 되어서 대장암에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붉은 육류 금지 - 붉은 육류를 섭취하면 소화과정에서 발암 물질인 나이트로소가 형성이 되어서 아주 좋지 않습니다.

 ◈ 채소, 과일, 해조류 자주 섭취하기 - 암 억제 물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장 건강에 아주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잡곡밥, 통밀빵 먹기 - 당지수가 낮아서 대장암의 예방이 됩니다. 


암을 예방하는 좋은 식습관들을 행동하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상식 세계 10대 슈퍼푸드 알아보자

마의 효능과 먹는 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