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다섯 가구 중에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답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죠.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일 겁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아파트에서 반려동물을 올바르게 기르는 방법


현재 반려동물의 국내 시장은 정말로 많이 거대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럴때에는 반드시 장점과 단점이 나오니 지금부터라도 부족한 반려동물법을 새로게 바꾸어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많이 문제가 되는 것이 반려동물을 기르면서 주변이웃과의 마찰이 정말로 끈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 이런 마찰은 많이 줄여가는 것이 반려인의 올바른 행동일 것 입니다.


요즘은 주변 주택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반면에 아파트는 주택과는 많이 다른 현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에서 문제가 되는 반려동물을 제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에서 반려동물을 반대에 대처 방법


 ◈ 관리사무소에서 '애견 양육금지' 통보 - 법에 저촉이 되지가 않아서 아무런 효능이 없습니다.

 ◈ 방송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기르는 행동 - 이건 주변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 공동주택 관리규약을 내세운다. - 법에 저촉이 되지않아서 아무런 규약이 없습니다. (단 공동이 사용하는 곳은 관리규약에 규제를 받습니다.)

 ◈ 부녀회로 부터 벌금이 나온다.- 이 또한 주택법에 아무런 효능이 없으니 무시해도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이러한 규약에 규제를 받지가 않는다고 해서 너무 막 반려동물을 방치하면 공동으로 사용하는 주변에 피해를 줄 수가 있으니 층간소음이나 반려동물이 짖지않고 주변에 방해가 되지가 않게 반려인이 충분히 교육을 시키는 것이 아주 좋은 행동일 겁니다. 


주변을 배려를 해야 반려동물을 기르는 데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반려인이 잘 행동을 합시다.


반려동물 반려견 강아지가 싫어하는 반려인이 잘 못된 행동

기어베스트 추천제품 Xiaomi 미세먼지 FWMKZ01XY 에어웨어 PM0.3 마스크

장시간 이용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Xiaomi Wireless 블루투스 4.1 이어폰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