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반려동물 중 고양이는 귀여움과 요염의 상징이다. 요새 웹툰에도 보면 고양이를 소재로 한 웹툰이 있으면 유명한 웹툰도 많이 있다. 티비를 보면 고양이에 대해서도 많이 나오는데 필자도 지금은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예전에는 고양이도 같이 키워보기도 하였다. 확실히 강아지보다는 고양이가 손이 덜 가긴 하지만 털이 강아지보다 많이 빠진다는 단점도 있다. 뭐 무엇을 하던 간에 장점과 단점이 있다. 하지만 그런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면 정말로 좋을 것이다. 그리고 고양이도 동물이다 보니 "식"에 관심이 간다. 그래서 무엇을 주던 간에 확실히 알고 주어야 할 것이다.


고양이와 옥수수



일단 옥수수는 고양이가 먹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한 가지 반드시 주의해야 될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옥수수 알레르기인데 간혹 고양이가 옥수수 알레르기를 가기고 있는 고양이가 있다. 그러니 옥수수를 줄 때 처음에 다 주지 말고 5~10알정도 급여를 한 뒤 10~12시간 정도 알레르기의 반응을 보고 괜찮으면 그때 더 주어도 된다. 알레르기가 있는데도 막 주면 정말로 큰일이 벌어진다.



고양이가 먹고 싶다고 막 음식을 주면 나중에 집사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올 것이다. 그러니 확실하지 않다면 처음부터 주지 않는 것이 제일 좋다. 모르는 것은 죄가 아니지만 아는 척이 제일 무서운 죄일 것이다. 반려동물을 정말로 사랑한다면 어느 정도의 지식을 반드시 필요하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