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다섯 가구 중에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답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죠.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일 겁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반려인의 행동


반려견 강아지를 기르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격게 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반려인의 행동으로 인해 잘못된 습관으로 오해를 하고 그것을 고치기 위해서 하는 행동은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반려인으로서 반려견에게 해서는 안 되는 행동들이 있는데 이런 행동으로 인해서 강아지에게 안 좋은 습관을 기르게 되니 반려인으로 행동 또한 조심을 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자고 있으면 그 모습을 보고 너무나 사랑스러워서 쓰다듬어주거나 가끔 껴안는 반려인들이 많이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이 반려견에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됩니다. 반대로 생각을 해서 피곤해서 반려인이 쉬고 있는데 반려견이 귀를 핥거나 와서 놀아달라고 건들면 정말로 귀찮고 짜증이 날 겁니다. 반려견도 마찬가지란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아지는 청력과 후각이 많이 발달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반려인이 고함을 지르거나 하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심하면 이상한 행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강아지 주변에서는 고함을 지르거나 소리를 지를 행동을 자제를 해야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반려견은 스마트폰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반려인이 반려견과 많은 스킨십을 하지 않는다면 반려견은 많은 실망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안 좋은 습관으로 스마트폰을 물어버리는 행동을 할 수가 있으니 강아지에게 많은 애정을 주세요.



강아지가 잘못된 행동을 하거나 하면 정마로 화가 많이 날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강아지에게 꾸짖거나 약하게나마 때리는 행동을 하면 강아지를 소심하게 만들거나 자신이 잘못된 행동을 했을때 이상 행동을 하는 강아지가 될 수고 있으니 아무리 강아지가 잘못해도 혼내지 마세요.

반려견 강아지 좋아하는 스트레스 해소 운동 공놀이를 하자 

반려동물 강아지 참외 먹어도 될까?

반려견 강아지 "똘이" 어떤 간식을 더 좋아 할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