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다섯 가구 중에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답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죠.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일 겁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반려견이 핥는 이유와 뜻을 이해하세요.


강아지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의 행동에 대해서는 많은 의미와 듯이 있지요. 그래서 강아지의 행동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행동을 잘 못 이해를 한다면 강아지의 버릇이나 불안 증세나 행복의 표시 등을 반려인이 잘못 인식을 해서 오히려 강아지의 발달에 아주 안 좋은 결과를 나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의 행동과 뜻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반려인의 올바른 자세입니다.


강아지는 많은 행동으로 자신의 표현을 합니다. 핥기도 그중의 하나의 행동입니다. 그래서 핥는 행동 하나하나가 다른 뜻을 가기고 있습니다. 무조건 핥는다고 해서 같다는 것은 아니란 것 입니다.



강아지가 반려인의 얼굴 등을 핥는다면 바로 "애정표현"입니다. 그만큼 반려견이 반려인을 좋아한다는 뜻 입니다.



또한 강아지가 핥는 행위는 핥는 행동을 하면서 강아지가 자체적으로 엔도르핀을 생성해서 강아지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핥으면서 맛을 보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반려인의 발을 핥는다면 그건 반려인을 걱정을 한다는 뜻입니다. 반려인이 무사히 집에 돌아오기를 기자리는 반려견의 행동인 것입니다. 또한 후각을 이용을 해서 반려인이 어디를 다녀왔는지를 알아맞추기도 하는 행동입니다.


이처럼 강아지가 무턱대고 핥는 것은 아니니 강아지의 핥는 행동이 반려인에게 있어서 어떠한 행동이고 의미인지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반려견 강아지 애견 간식 LOVEY DOVEY(러비더비) 똘이 마음에 잡다.

공혈견(헌혈견) 강아지도 헌혈을 하며 공혈견의 조건은?

정말 끔찍한 강아지들의 지옥 강아지 공장 이제는 없어져야 합니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