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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반드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6대 영양소


우리의 몸은 정말로 신비롭습니다. 다양한 능력과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우리의 몸은 많은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정말로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며 그래서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영양소를 채우기에는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6대 영양소가 있어서 그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호르몬 항체와 효소를 담당을 하며 대표적으로 어류, 육류, 콩류, 나류에 많이 함유가 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1g당 4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에너지 공급원이며 대표적으로 쌀과 밀가루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1g당 4kacl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지방'입니다. 지방은 체온유지 외부충격으로 보호하는 필수 지방산을 만들어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고기, 생선, 유제품, 참기름이 있습니다. 지방은 1g당 9kacl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은 체내의 영양소들을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과일과 야채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물'입니다. 물은 체내의 절대적이며 체내의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노폐물도 운반해서 체외로 배출 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는 '무기질'입니다. 무기질은 신체 골격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요소이며 신체의 생리기능을 조절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은 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각종 채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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