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네는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필자는 주말이 되면 조그마한 주말농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이 되면 부모님과 함께 가서 다양한 채소를 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제가 농작물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는 않지만 알고 있는 만큼 소개를 하겠습니다. 그러니 틀린 점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고 넘어가 주세요.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이제야 감자 모종을 합니다.


주말마다 주말 식 농장을 하는 것은 다들 알고 있으시죠?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밭에 심을 농작물을 정하였는데 그건 바로 감자입니다. 감자는 정말로 좋은 농작물 입니다. 감자로 만들어서 먹을 수가 있는 음식은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 농작물로는 감자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씨감자를 부모님 지인분이 주셔서 심으로 갔습니다.


이것이 바로 부모님 지인분이 주신 씨감자입니다. 아주 맛이 좋은 감자라고 합니다. 


감자는 이렇게 씨감자를 심어서 길러야 잘 자라고 맛도 아주 훌륭합니다.



씨감자는 종류가 많습니다. 다른 곳은 감자를 잘라서 씨감자를 하지만 이렇게 통으로 하면 양질의 감자를 수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씨감자를 심는 기준은 사람마다 저마다 다르지만 저희는 깊이는 손가락 4마디, 넓이는 손 한 뼘 크기로 심으로 됩니다.



씨감자를 넣고 나서는 반드시 위에 흙으로 덮어주면 됩니다. 흙을 덮어주고 너무 세게 흙을 누르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야 감자의 싹이 잘 자라나게 됩니다.


이제 좋은 볕과 수분을 주면 양질의 감자를 수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심을 농작물은 '마'를 심을 계획입니다.


주말 농장에 멀칭비닐 농사비닐 덮기

천가네 주말농장 논, 밭 갈고 비료 뿌리기 2단계

천가네 주말 농장, 밭 초기 관리기 봄을 준비하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