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혀의 색으로 건강 상태를 알 수가 있다.


우리의 몸은 정말로 신비스럽습니다.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몸의 어딘가에 이상신호를 보냅니다. 그래서 인체는 신비롭다는 말이 있는 겁니다. 몸은 많은 신호를 보내고 몸의 건강 상태를 알려줍니다. 하지만 몸의 신호를 잘 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정말로 큰일이 나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혀의 색으로 자신의 몸에 어떠한 건강이 안 좋은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혀는 정말로 대단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미각'입니다. 미각은 음식의 맛을 보는 것입니다. 미각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아무리 맛있고 좋은 음식도 미각이 없다면 아무도 쓸모가 없을 것 입니다. 그래서 미각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혀는 대단하지요. 혀는 미각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중에 이번에는 혀의 색으로 몸의 건강 상태를 알아보도록 해요.



▼혀의 색으로 건강 상태를 알아봐요!

 》 하얀색 - 빈혈, 만성피로, 식욕부진, 어지러움, 수족냉증 등의 이상이 있으면 혀의 표면이 대부분 흰색으로 나타납니다.

 》 회백색 - 설태가 끼는 회백색은 영양 부족이나 빈혈에 나타납니다. 특히 성인 남성이나 폐경기의 여성의 나타납니다. 또한 위장관에 출혈이 있을 때에도 회백색이 됩니다.

 》 노란색 - 몸에 열이 많으면 노란색이 됩니다. 이럴 때에는 찬 음식과 더운 음식으로 가려먹어야 하는데요. 더운 사람은 찬 음식으로 속이 차가운 사람은 더운 음식을 섭취를 하면 좋습니다.

 》 갈색 - 혀에 이끼 같은 것이 달라붙어 있거나 암갈색으로 변하면 위장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때는 위염이 의심이 되니 병원을 찾아가 보세요.

 》 검은색 - 항생제를 과다 복용을 하면 이런 색상이 나타납니다.

 》 보라색 - 혀의 아래에는 뇌혈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색이 나타나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혀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러니 혀를 관리를 해주고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입니다.


필자의 한약 마시기 한약 금기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자.

PC방처럼 스피커 헤드셋 바로가기 만들어서 사용하기

치아건강 어릴 때 미리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소아 치아관리는 필수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