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네는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필자는 주말이 되면 조그마한 주말농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이 되면 부모님과 함께 가서 다양한 채소를 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제가 농작물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는 않지만 알고 있는 만큼 소개를 하겠습니다. 그러니 틀린 점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고 넘어가 주세요.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집 옥상 텃밭 상추씨 심기


필자는 주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주택이나 마찬가지로 옥상에 보면 작은 텃밭이 하나가 있습니다. 물론 집 안 아주 작은 정원식으로 된 곳이 있지만 이왕지사 볕이 잘 드는 곳이 옥상이기에 텃밭에 빠르게 자라는 채소를 길러서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날도 풀리고 해서 상추를 심기로 하였으며 어머니와 주말 아침에 아주 짧은 시간을 통해서 상추씨를 뿌리기로 하였습니다. 상추는 금새 자리기 때문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이곳이 바로 필자 네의 옥상 텃밭입니다. 먼저 흙을 골고루 펴 주기로 시작을 합니다.



바로 이 상추씨를 심을 예정입니다.



상추씨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약간의 벼의 껍질처럼 생겼습니다.



먼저 상추씨씨를 심는 방법은 대체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추씨를 땅에 심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그냥 상추씨를 텃 밭에 뿌리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심고 어머니는 뿌리기로 하였습니다.

뿌리는 것은 골고루 땅 전체적으로 뿌리면 되며 심는 방법은 일단 땅에 손가락 두 마디 정도 찔러 줍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찔러준 땅 속에 약 상추씨를 5~7개 정도 넣고 흙을 덮어주면 끝이 납니다.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그리고 상추는 3월 말쯤에 씨를 뿌려주면 됩니다. 물론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날이 풀리고 개나리가 피는 따스한 날씨에 심으면 됩니다.


천가네 주말농장 논, 밭 갈고 비료 뿌리기 2단계 

천가네 주말 농장, 밭 초기 관리기 봄을 준비하자

건강정보 치과선택은 정말로 신중해야 한다. 치과 잘 선택하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