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점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반려동물에 대한 프로그램이나 컨텐츠가 많이 나오고 있으면 외국에 바로 옆나라 미국같은 선진국은 반려동물 사업이나 컨텐츠에 연간 3조원이 넘는 막대한 돈이 투자가 되고 있으면 우리나라에서 현재 몇 백억원의 예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향후 몇년 안으로 1조원이 넘는 예산이 투입이 될 것이다. 그래서 반려동물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 같은 경우에도 강아지를 너무나 좋아하고 현제도 발발이를 키우고 있어서 반려동물 시장에 눈이 많이 가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반려동물 관리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3~4주정도 열심히 공부를 하여서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성공을 하였다. 그래서 이러한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을 소개 시켜주려고 하는 것이다. 관심이 가는 분들은 한번 정도는 공부를 해두는 것도 나쁘지가 않을 것이다.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즉 방법


현제 발려동물 관리사 시험은 만18세 신체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시험에 응시 할 수가 있으며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서 보면 2차까지 통과가 되면 반려동물 관리자 자격증을 취득 할 수가 있다.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은 현재로서는 1년에 4번의 시험을 응시 할 수가 있으면 기간은 4분기로 3월, 6월, 9월, 12월 단위로 3개월 다위로 시험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시험 항목은 총 5가지로 "반려동물 총론", "브리더 입문", "펫 메니저", "펫 시터", "반려동물 장례학 및 행정"으로 100문제가 출제가 되면 60점이상을 맞아야 합격이 된다. 참고로 나는 90점이상의 높은 점수로 합격을 하였다. 합격자는 반려동물 관리사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은 현제 대한민국에서 총 7개의 도시에서 시행이 되고 있으며 시행되는 도시는 "서울.경기", "강원도", "대전.충남", "대구.경북", "광주.전남.전북", "부산.경남", "제주"에서 시행이 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 반려동물 관리협회 http://www.dwse.or.kr/ ◀◀클릭


점점 반려동물시대가 열리고 있으면 제2의 취업으로 생각해도 문제가 없을 뜻 하다. 시험도 어려운 것이 아니니 여러분들도 도전을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있을 것이다. 물론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다면 말이다. 앞으로 반려동물 시장이 어떻게 될지는 알수는 없지만 그래도 더 좋아지면 좋아졌지 나빠지지는 않을 것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