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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고단백 음식들


세상에는 정말로 맛있는 음식들이 무궁무진 합니다. 그래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는 아무래도 정신줄을 놓고 먹기 때문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습니다. 그런데 맛있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제일 걱정이 되는 것이 바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을 너무 많이 흡수를 하면 비만이 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적은 양을 먹어도 많은 양의 단백질을 흡수를 할 수가 있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음식은 바로 '돼지고기 안심살'입니다. 돼지고기 안심살 열량은 100g당 143Kcal이 들어있으며, 단백질은 100g당 26g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닭가슴살에 질렸다면 돼지고기 안심살을 추천을 합니다.



두 번째는 '렌틸콩'입니다. 렌틸콩은 다른 말로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며 미국에서 인정한 세계 슈퍼푸드 중에 하나입니다. 렌틸콩에는 100g당 9g의 단백질이 함유하고 있어서 최고의 고단백질 음식이며 또한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해서 소화력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는 '연어'입니다. 연어는 다들 고단백질 음식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100g당 20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며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아주 풍부해서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역할도 합니다.



네 번째는 '견과류'입니다. 견과류에는 대략 100g당 15~21g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반면 지방도 같이 함유하고 있어서 너무 많은 양을 섭취를 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지게 된다.


이러한 고단백질 음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시길 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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