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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비타민D가 필요한 이유


우리의 몸에는 많은 영양소들이 필요하다. 그래서 각종 다양한 음식을 섭취를 하면서 음식 안에 있는 영양소를 섭취를 한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음식을 섭취하는 다른 방법은 바로 영양제를 섭취를 하는 것이다. 비타민D는 음식으로 섭취를 하는 것보다는 영양제를 섭취를 하는 것이 더 많은 비타민D를 섭취를 할 수가 있다.


한국인은 남성은 87% 여성은 93%가 비타민D가 부족이라고 한다. 그래서 1차적으로 비타민D가 필요한 첫 번째 이유이다.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영양소이다. 비타민D는 햇빛을 쐬면 햇빛의 자외선에 있는 비타민D를 흡수를 해야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불균형한 식단과 자외선차단제로 인해서 비타민D의 흡수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비타민D는 항바이러스의 기능이 있어서 세균, 진균, 바이러스에 저항을 하는 '카델리시딘'을 증가시켜 감기, 독감, 폐렴 등의 바이러스를 미연에 예방을 하게 해준다.



그리고 비타민D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이며, 감염예방, 만성질환 예방, 뼈질환 예방이 된다. 


그래서 비타민D는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에 으뜸이라고 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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