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는 것은 정말로 많은 노력과 끈기가 있어야 관리가 된다. 그냥그냥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할지 결정을 내리고 그로 인해 빠르게 움직여야 블로그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을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자


이번에 필자는 블로그를 알려준 친구가 알려준 구글서치콘솔에 블로그를 등록을 하였다.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하면 필자의 블로그에 유입경로, 인기가 있지는 단어를 알 수가 있어서 앞으로 블로그를 관리를 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블로그의 더 많은 방문자가 방문을 할 수가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그래서 블로그를 관리하는 블로거라면 구글 서치콘솔에 블로그를 등록을 하도록 하자.


▶구글 서치콘솔 홈페이지 


먼저 구글 서치콘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자. 그리고 속성 추가하기를 클릭을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웹사이트를 입력란이 새창을 나온다. 여기에 자신이 등록을 원하는 블로그 매인주소를 입력을 하고 추가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대체 방법을 클릭을 하자.



그러면 HTML 태그를 클릭해서 매타태그를 모두 복사를 해두면 된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에 들어가서 HTML로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HTML 아무곳이나 자신이 원하는 곳에 방금전에 복사를 한 매타태그를 붙여 넣기를 하면 끝이다.


2018 Tistory Fastboot 티스토리 페스트부트 HTML 변경 위치 가기 



그리고 다시 구글 서치콘솔에 돌아오면 완료가 된다. 이제 자신의 블로그가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이 되었다. 이제 자신이 블로그 관리를 보다 효율적을 관리를 하도록 하자.


 긴 블로그 주소 구글로 짧게 줄이자 URL단축 링크 줄기기

 블로그 관리를 잘 하려면 듀얼모니터 사용은 필수다.

 대전 도마동 블로그 모임 공방카페 모임 후기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