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즘은 방송이나 주변을 둘러보면 많은 사건사고가 일어나며 그중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화재"다 요즘 들어 필자도 보고 있으면 화재사고가 정말로 많이 일어나는 것 같다. 그래서 화재를 미리 예방을 하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 알고 있으면 정말로 좋겠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올바른 콘센트 사용방법


요즘 화재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화제도 다양한 방법으로 화재가 일어난다. 화재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하고 화재가 일어나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화재사고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콘센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의 코드를 설치해서 과부하를 일으켜 화재가 일어난다. 그래서 콘센트 사용방법도 알고 있어야 한다.

예전의 콘센트는 이렇게 아무런 안전장치가 없는 콘센트가 많았다. 그래서 화재사고에 많이 취약하다는 단점이 확실하게 보여주는 대표적인 콘센트이다.


화지만 요즘의 콘센트는 이렇게 안전장치가 있어서 콘센트에 과부하가 걸리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안전장치가 있다. 그래서 요즘은 이런 콘센트를 사용을 해야 한다.


그래서 이렇게 콘센트의 뒷부분을 보면 3500W가 넘지 않고 16A가 넘지 않아야 한다는 경고문이 적혀 있다. 모든 전기제품에는 이렇게 W나 A가 있다. 그래서 콘센트를 사용을 할 때 이 허용전류를 보고 여러개를 사용을 하면 모든 합계가 허용전류가 넘는지 계산을 해야 한다.


이렇게 스마트폰 충전기를 모면 허용전류인 1.5A가 적혀있다. 위에 콘센트는 허용전류가 16A니 충전기를 10개 이하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전기장판은 150W다. 그래서 위에 콘센트에는 3500W이니 20개 이상의 전기장판을 사용해도 되지만 위에 콘센트는 5개가 전부니 이런 전기장판은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겠다.


그리고 팁을 하나 준다면 전기 제품의 선을 이렇게 케이블타이(PP끈)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정리를 많이 하는데 이렇게 되면 선들이 하나로 뭉치게 되서 열이 한곳에 집중이 되어서 화재가 일어나기 쉬우니 만약에 선을 정리를 해야 한다면 너무 강하게 묶지 말고 약간 느슨하게 정리를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안전하게 콘센트를 사용해서 화재를 예방하도록 하자.


부모님을 위한 KBS가요무대 방청권 신청하기

반려동물법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아이나비 사이트에 내비게이션 등록하는 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