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나에게는 노트북과 데스크탑이 두개의 컴퓨터가 있다. 데스크탑은 속도가 느려서 저번에 SSD로 바꾸어서 이제 속도에 만족을 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노트북도 SSD로 바꾸기로 하고 노트북도 하드를 교체를 하였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원래 있던 HDD하드가 문제였다. 물론 노트북도 하드를 두개로 나눠 쓸 수가 있다. 그것은 노트북에는 CD를 넣는 곳이 있는데 여기를 제거하고 하드를 넣는 방법이 있는데 나는 그렇게는 하고 싶지가 않았고 그냥 CD놔두기로 했다. 물론 나중에는 없앨 계획이다. 그래서 제거한 HDD를 외장하드 케이스를 사서 보조 하드로 쓰기로 하였다. 그래서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했다.


외장하드 케이스 NEXT-412SU



이것이 이번에 내가 구입한 외장하드 케이스 NEXT-412SU이다. NEXT-412SU는 그냥 아주 기본적인 외장하드 케이스 종류이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구성품은 NEXT-412SU 본체, 케이스 주머니, USB선, 설명서이지만 설명서까지는 굳이 필요가 없다.

 

바로 이 부분에 HDD하드를 연결을 하면 된다.


여기는 오른쪽이 USB단자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왼쪽은 컴퓨터와 연결시 불이 들어와서 잘 연결되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곳이다. 여기서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이것이 내 노트북에 있던 하드이다. 용량은 보이는 데로 500GB이다.


하드를 케이스에 연결을 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


케이스를 완벽하게 조립하면 이렇게 된다. 아주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이다. 내 마음에 든다.


이제 인조 가죽 주머니에 넣고 사용하면 된다.


컴퓨터와 연결하면 이렇게 점등이 된다. 이제 앞으로 외장하드 케이스를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게 되었다. 영화나 음악 다른 파일들을 손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된 것이다. 여러분들도 필요하면 외장하드 케이스를 사도록 하자. 물론 속도가 중요하다면 3.0USB으로 사고 나처럼 크게 상관이 없다면 저렴한 2.0USB으로 구입하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