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100명중에 99명은 스마트폰이 있을 정도로 이제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에 아주 기본이고 필수 제품이 되어버렸다. 스마트폰으로는 많은 것을 할 수가 있으며 정말로 많은 편리성과 휴대성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가 있는 제품이 되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집 컴퓨터를 와이파이 존으로 만들자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을 아주 풍족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고마운 제품이다. 스마트폰으로는 모든 것을 할 수가 있으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것이 없을 정도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데이터이다. 데이터가 있어야 스마트폰의 진면목이 발휘가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데이터가 많이 부족할 것이다. 그래서 와이파이가 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편안하게 우리 집을 와이파이존으로 만들어보자.

필자네 집은 예전에 쓰던 USB공유기가 있어서 크기는 크지만 사용을 하고 있으며 요즘은 아주 작은 USB포트 크기로 된 공유기가 있으니 그걸 사용을 하면 될 것이다.


공유기를 설치를 하고 나서 컴퓨터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면 네트워크 인터넷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 마우스 오른버튼을 클릭을 하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가 보이는데 여기를 클릭을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화면이 나오며 왼쪽에 보면 모바일 핫스팟이 보일 것이다. 여기를 클릭해서 화면 오른쪽에 모바일 핫스팟을 켜고 네트워크 편집에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정해주면 나만의 와이파이 존이 완성이 되는 것이다. 이제 집에서도 편리하고 부피가 큰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블로그 관리를 잘 하려면 듀얼모니터 사용은 필수다.

구글 2차보안 인증기 OTP 사용중지 및 해제 방법

인터넷 요금 저렴한 CMB 인터넷으로 선택하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