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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50대에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고 특히 50대에 접어들게 되면 정말로 몸 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다. 물론 다른 연령대에도 몸 건강관리가 필수이기 하지만 50대에는 많은 영양소가 부족하고 많은 신체적으로 편화가 많이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건강과 음식관리가 정말로 필요하다. 아무리 피곤하고 귀찮아도 하루에 최소 30분의 운동을 필수이며 자신에 몸에 맞는 음식도 중요하게 섭취를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50대에는 많은 영양소가 부족하지만 특히 부족한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과 '오메가3'이다. 50대에는 노화로 인해서 갱년기와 각종 질병이 많이 걸리는데 특히 여성인 경우에는 폐경이 오기 때문에 뼈가 약해지고 우울증이 함께 동반이 되기 때문에 비타민과 오메가3가 필요하다.


연어에는 많은 오메가3가 있으며 오메가3는 심장질환, 뇌졸중, 고혈압에 정말로 좋다. 또한 비타민D도 많이 함유되어서 골다공증에 따른 근육퇴행을 예방을 할 수가 있다.


아몬드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아주 좋다. 아몬드에는 '셀레늄'은 노화를 지연시켜주며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등의 50대에 필요한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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