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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40대에 먹어야 될 음식들


시간이 지나가고 나이가 들면 내 몸은 점점 안 좋아지고 건강상태도 평소보다 조금은 좀 더 쳐지게 되어있다. 그래서 이럴 때에는 운동과 음식으로 몸 상태를 관리를 해야 한다. 그리고 음식과 운동은 그 나이에 맞게끔 해야 되는데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듯이 음식도 적절하게 섭취를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 음식은 좋은 음식이 많이 있지만 나이에 맞는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더욱더 좋아질 것이다.


40대에는 몸속에 신진대사의 기능이 많이 떨어지는 시대이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당뇨에 많이 취약한데 그래서 여기서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칼륨'이다. 칼륨은 혈압을 위협하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많은 도움이 된다.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C가 많이 있으며 특히 칼륨의 함유량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특히 고혈압이 있는 환자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이다.


아보카도는 슈퍼푸드에 속 할 만큼 건강에 정말로 좋은 음식이다. 아보카도는 바나나 보다 칼륨의 함유량이 35%이상이 더 많으며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섬유질, 식물성 지방도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서 40대 섭취하면 정말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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