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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 건강 30대가 섭취를 해야 될 음식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 12. 23. 00:00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30대에 반드시 섭취를 해야 되는 음식


시간이 지나가고 나이기 들면 우리의 몸에는 많은 변화들이 생겨나게 된다. 필자도 어느덧 30대 중반을 지나고 있지만 이제 한 살을 더 먹어야 할 날도 그리 멀지 않았다. 그래서 인지 예전에 비해서 체력도 많이 떨어지고 몸에 변화들을 조금씩 느껴지고 있다. 이럴 때에는 우리는 많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많이 하는데 음식도 아주 중요한 부분에 속한다. 나이에 걸맞은 운동이 있듯이 나이에 맞는 음식도 존재를 한다.


30대에는 각종 일에 대한 스트레스와 만성피로가 쌓이는 시기이다. 그래서 반드시 필요한 영양분이 바로 '철분'이다. 그래서 30대에는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철분이 많은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브로콜리에는 시금치의 2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30대에 먹어야 할 음식이다. 

 

육류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섭취를 해야 하며 채소 같은 경우는 섭취를 하면 철분이 5~15%정도만 흡수가 되지만 육류는 30~40%의 철분 흡수율을 자랑을 한다. 그래서 육류를 먹을 때에는 채소와 같이 먹으면 더욱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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