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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갱년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


여성은 시간이 지나가고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서 난소가 노화가 진행이 되고 그로 인해서 기능이 떨어지고 배란 및 여성 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그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폐경이라는 증상이다. 그리고 여성 호르몬 생산이 이뤄지지 않으면 기존의 체내 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신체적, 감성적 이상 변화를 겪게 된다. 바로 이것으로 갱년기 장애라고 불리운다.


'여성이 갱년기에 걸리게 되면' 신체적으로 안변홍조, 냉증, 흥분감, 부정맥, 부종 등이 발생을 하며, 요통, 관절통, 요실금 같은 운동기능 장애가 발생한다. 또한 불면증, 우울증, 불안감의 심리적 증상도 찾아오게 된다. 그래서 이럴 때에는 주변의 관심과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음식도 잘 섭취를 해야 한다.


콩 중에 검은콩에는 '이스플라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해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를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검은콩의 이스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라고도 불린다. 콩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서 갱년기 장애의 증상 중 하나인 냉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석류에는 '타닌'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그래서 갱년기 장애 여성의 경우 폐경기를 겪으며 동맥경화가 심해지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석류를 꾸준히 섭취를 하면 이런 동맥경화를 억제를 할 수가 있다.


우유는 갱년기 장애 증상 중 하나인 불면증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우유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란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이 갱년기 장애 증상 중 불면증, 우울증, 불안감 개선에 도움이 되며 이런 성분은 귀리, 요구르트, 달걀, 생선, 견과류에도 함유되어 있다.


자두에는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바로 이 안토시아닌이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두는 폐경기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를 향상시키고 남녀 모두에게서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한 자두에는 붕소 성분이 들어있어 여성 호르몬을 촉진시키는 작용도 함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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