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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임산부에게 먹으면 좋은 음식들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 12. 7. 00:00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임산부에게 먹으면 좋은 음식들


한 생명을 가진다는 것은 정말로 신비롭고 대단한 일이다. 그래서 임신을 하게 되면 정말로 많은 것을 조심하고 보는 것 하나하나 다지고 봐야하며 좋은 말만 하고 좋은 말만 들어야 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바로 음식이 아닐까 싶다. 산모에게 좋은 음식을 먹어야 태아에게 좋으며 나중에 태아가 태어났을 때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먹는 음식은 정말로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 필자의 주변에 임신하신 분들을 보면 정말로 중요하다고 느낀다.

임산부가 임신 기간 중에 자궁이 커지면서 장을 많이 압박을 하게 된다. 그래서 임산부의 호르몬의 영향으로 변비가 찾아오기 쉬어진다. 그래서 섬유소가 풍부한 고구마나 단호박을 섭취를 하게 되면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된다.


임신 기간 중에는 아무래도 임산부의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고 부족하게 된다. 그럴 때에는 식이섬유, 칼슘, 철분, 비타민이 풍부한 푸룬(말린 자두)를 섭취하면 부족한 영양소를 체워주고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


임신을 하면 태아에게 좋은 영양소 공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럴 때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를 섭취를 하면 태아의 발육에 도움이 되면 혈액공급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산모에게는 기분 전환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임신 중에는 태아의 발육이 중요하다. 이 때 칼슘이 풍부한 멸치나 치즈를 섭취를 하면 아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런 멸치나 치즈는 휴대가 편리해서 간식으로 자주 섭취를 할 수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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