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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소화불량에 걸리면 천연 소화제인 이 음식을 섭취하자.


음식은 정말로 우리에게 많은 유익한 것을 많이 준다. 그래서 음식을 섭취를 할 때에는 정말로 많은 행복감을 느낀다. 그래서 음식을 먹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한계를 넘어서 먹다보면 당연하게 위에 무리가 가서 소화불량에 걸리게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소화제이다. 하지만 이런 소화제도 너무 자주 접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된다. 그래서 바로 천연 소화제를 먹어 소화제를 대신하는 것도 아주 좋은 일이다.


는 예로부터 선조들의 천연 소화제 역할을 톡톡히 해온 좋은 음식이다. 무에는 '아밀라아제'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밀가루나 탄수화물의 소화를 도와준다. 무를 섭취를 할 때에는 무 껍질에 이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무를 섭취할 때 껍질째 먹는 것이 소화력을 더 많이 도와준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칼슘', '비타민'이 풍부해서 몸에 아주 좋은 음에 꼽힌다. 또한 양배추에는 '비타민U'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위 점막을 보해주고 손상된 위를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비타민K'도 있는데 이 성분은 궤양으로 인한 출혈을 막아준다.


생강차는 동의보감에서도 소화력을 도와준다고 나와 있을 정도로 천연 소화제 역할을 톡톡히 한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저롤'이 바로 소화력을 높여준다. 이 성분은 위액 분비를 촉진 시켜주며 위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줌으로 식후에 먹으면 정말로 좋다.


매실차에는 '유기산'이 아주 풍부하다. 이 성분은 신체의 내분비선을 자극해서 소화액이나 효소가 활발하게 분비 될 수 있게 도와주어서 소화력을 높여준다. 그리고 유기산은 피로회복과 유해균 살균 효과도 있다. 그래서 매실차는 체했을 때, 배탈, 설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피부 노화 방지 이런 음식을 먹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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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Heart) 건강(health)에 좋은 음식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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