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물을 마시는 올바른 방법


물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며 건강을 챙기는 1등 공신중 하나이다. 그래서 물은 자주 하루에 2L 내외의 물을 마시면 정말로 좋다는 것은 아주 기본적인 기초상식이다. 일단 건강은 물로 시작이 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공기가 없으면 사람이 살 수가 없듯이 물도 없으면 사람은 살아 갈 수가 없다. 그 많은 공기만큼이나 물도 정말로 중요한 필수 조건이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물을 마시는 방법에 따라서 건강에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사람의 몸에는 70%의 수분이 있다. 그리고 70%의 물중에 1%만 부족해도 건강에 좋지 않는 영향을 준다. 그래서 물은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사람은 하루에 2L 내외의 물을 마셔야하는데 가끔 귀찮다고 물을 안 마시거나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데 너무 많은 양의 물을 한 번에 마시면 소변을 걸러내는 콩밭에 문제가 생겨서 몸에 좋지 않다. 그러니 물은 한 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적은 양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시는 올바른 방법(습관)

-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잔마시기

- 식전 30분 전 공복에 물 마시기

- 커피를 마시고 난 뒤에 물 마시기

-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이 많은 물 마시기

- 적은 양의 물을 자주 마시기

- 하루에 2L 이내의 물 마시기


이렇게 물을 마시기만 해도 우리의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다. 특히 변비가 심한 사람은 물을 자주 마시면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가 있을 것이다.


아픈 입 안 구내염 알보칠로 한방에 이겨내자.

내 몸 건강 지키는 omega-3(오메가3) 먹기 편한 젤리형

지방분해 열량은 최소 다이어트와 건강을 잡는 음식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