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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탈모에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들


탈모는 정말로 걸려서는 안 되는 질병 중 하나일 것이다. 필자는 당연히 탈모는 없지만 필자의 주변에 탈모에 걸리거나 탈모로 인해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로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다. 풍성한 모발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면 탈모의 위험은 정말로 많이 커진다.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미리미리 대비를 하도록 하자.

잡곡에는 탈모의 원인이 되는 모낭효소를 줄이는 성분이 많이 함유를 하고 있다. 그리고 발모를 촉진시키는 성분 또한 많이 함유를 하고 있어서 잡곡을 섭취를 하면 모낭에 많은 도움이 된다. 잡곡에는 현미, 조, 수수가 대표적이다. 특히 현미에는 트랍토판, 타이로신 성분이 있어서 머리를 검게 만들어준다.


콩류에는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를 하고 있다. 그래서 콩은 모발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콩은 혈장지수가 낮으며 필수지방산이 많아 탈모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모발에 도움이 된다 해서 많은 양의 콩을 섭취를 하면 체내의 요오드를 배출시키기 때문에 해조류를 같이 섭취하면 요오드를 보충해 주무로 같이 섭취를 하면 좋다.


채소와 차에는 콩류와 같이 모낭효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채소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철분이 많아서 두피와 모발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해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 스트레스성 탈모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호두에는 이런 혈류의 흐름을 좋게 할 뿐더러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혈액 순환 장에로 인한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에는 모공을 단단하게 하고 머리에 윤기를 흐르게 한다.


해조류에는 모발의 주성분인 요오드, 철, 칼슘 등이 풍부해서 모발의 성장을 도우며 탈모 예방에도 많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특히 다시마에는 여러 비타민 성분이 있어서 모발재생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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