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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생활 속 좋은 습관들


현대인들의 최대의 숙제는 늙지 않고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대 의학, 과학으로는 노화를 막을 수는 없다. 하지만 삶을 생활을 조금만 바꾸어도 노화의 속도를 막을 수는 있다. 뭐 미래에는 노화에 대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생활 속 작은 습관을 바꿔서 노화를 늦춰보도록 하자. 노화를 늦추는 습관은 그리 어렵지가 않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힘이 전혀들지가 않는다.


충분한 수분 공급 - 다들 알고 있듯이 '물 마시기'다. 물은 피부의 20~30%를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충분한 수분공급은 반드시 필요하다.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활성산소가 많아지면서 피부노화가 빠르게 진행이 된다. 그래서 하루에 1.5~2L의 수분공급을 하는 것이 아주 좋다. 그리고 실내 습도를 50~60%로 유지하면 더욱더 좋다.


충분한 숙면 - 물 마시기와 동일하게 중요한 것이 바로 '숙면'이다. 숙면은 낮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을 시켜주는 황금타임이다. 그래서 충분하게 숙면을 하지 않는다면 피부재생이 재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피부의 재생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숙면을 위해서는 저녁식사에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를 하고 자면 충분한 숙면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 풀기 - 현대인의 최대의 적은 아무래도 스트레스와 과로일 것이다. 그만큼 스트레스는 몸속 변화를 빠르게 진행시켜 우리의 몸은 상하게 한다. 그래서 각자에 맞는 스트레스 풀이와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스트레스를 빨리 푸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식습관 - 흔히 돌도 소화시킬 수가 있는 나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이다. 그만큼 식습관은 아주 중요하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이 망가지면 노화가 촉진이 된다. 그래서 올바른 식습관으로 탄수화물을 과다섭취하지 말고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비타민, 칼로틴 등에 활성산소를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술과 흡연 - 피부노화의 주범은 술과 흡연이다. 술과 흡연은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며 특히 탐배에 있는 니코틴은 피부노화촉진을 빠르게하는 주된 원인다. 그래서 술을 적게 마시고 금연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처음부터는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니 천천히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렇게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노화를 늦추도록 하자. 물론 금연은 간단하지는 않겠지만 노화를 위해서 노력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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