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치아관리법 이런 행동은 하지말자.


치아는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일부이다. 맛있는 음식을 씹기 위해서는 치아상태가 정말로 중요하다. 그래서 치아는 어떻게 관리를 하고 치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 그래서 치아상태가 중요한 것이다. 하지만 상소한 습관으로 인해서 치아상태가 안 좋아 질수가 있다. 그래서 이러한 습관은 안하는 것이 좋겠다.


치아를 씹는 용도 외에 사용 - 치아는 음식을 뜯고 씹는데 사용을 하는데 비닐봉지를 뜯거나 옷의 태그 띄기 또한 병뚜껑을 치아로 따기도 한다. 이러한 행동은 치아의 법랑질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되며 이렇게 자주 다른 용도로 사용을 하면 턱이 빠지거나 턱 통증도 불러일으킨다.


스포츠 관련 음료 마시기 - 운동을 하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게 된다. 그리고 평소에도 마시는데 스포츠 드링크에는 산성, 당분 성분과 다양한 화학첨가물이 있어 치아의 박테리아를 살기 좋게 하여 치아 건강을 해진다. 그래서 스포츠 드링크를 마실 때는 빨대를 이용해서 치아에 적게 닿게 하거나 마신 후에 물로 간단하게 가글을 하는 것이 좋다.


얼음 깨물어 먹기 - 얼음을 깨물어 먹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이 있을 것이다. 얼음에는 치아를 상하게 하는 성분은 없지만 딱딱한 얼음을 지속적으로 깨물어 먹게 되면 치아가 조금씩 손상이 되어서 나중에는 치아가 깨질 수가 있다.

가글 후에 입안 헹구기 - 야외 활동을 하다보면 칫솔질이나 치실을 사용하기 어려움으로 구강청결제를 이용해서 가글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가글만하고 끝이 나는데 가글 후에는 물로 다시 한 번더 헹구어야 한다. 그 이유는 구강청결제에는 알코올 성분이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어서 오히려 충치나 치아질환을 생기기 하기 때문이다.


누런이 / 누런 치아를 만드는 원인을 알아보자.

하루에 한 잔 커피로 간암 발생을 이겨내자.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