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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sleeping)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력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08.27 00:08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잠은 우리에게 필요한 삶의 조건이다.


잠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건강조건이다. 그래서 지친 하루의 일과를 끝내고 피로를 풀기 위해서 적절한 숙면은 반드시 필요한 조건이다. 하루의 국내성인 적정 수면 시간은 7~8시간이다. 최소한 이 정도는 숙면을 취해야만 하루에 쌓인 피로를 풀고 다음 날부터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적정 수면시간을 자야 되는 것이다. 과연 현재 당신은 하루에 얼마나 숙면을 취하는지 생각을 해보자.

충분한 잠을 자지 않는다면 몸에서 탄수화물이 체내 저장이 증가하고 신진대사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쉽게 살이 쪄서 비만의 원인이 되며, 쉽게 당뇨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그리고 잠이 부족하면 고혈압과 부정맥 및 심장 질환의 발생이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다들 알다 싶이 정신 집중이 안 된다.

 

충분히 잠을 잔다면 우리 몸에 많은 좋은 효과가 나타난다. 일단 ▶집중력과 기억력이 좋아진다. ▶비만 및 당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고혈압 및 심장 질환이 예방이 된다. ▶면연력이 강화된다. ▶일상샐활에서 많은 사고를 예방 할 수가 있다. ▶삶의 행복감이 증가가 된다. 

그래서 하루에 7~8시간의 숙면 시간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필자도 하루에 6~7시간 정도 자는데 앞으로 1시간을 늘려야겠다.

여러분도 충분한 잠을 즐기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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