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5집안 중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인의 '펫로스 증후군' 반려동물 시대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행복은 정말로 말로 표현을 할 수가 없을 정도로 많다. 그만큼 반려동물은 반려인의 삶에 많은 비중을 차지를 하고 있다.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수명이 많이 짧다. 그래서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키우다가 반려동물을 보내게 되면 그동안에 반려동물의 빈자리로 인해서 우울증에 걸리는 '펫로스 증후군'에 쉽게 걸릴 수가 있다. 이럴 때는 정말로 많은 노력을 해야지 보통의 삶으로 돌아 올 수가 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늘 함께 했던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더 사랑해주지 못한 '죄책감'과 그동안 함께한 반려동물이 없다는 상실감으로 인해서 '펫로스 증후군'에 많이 걸린다. 

그래서 이러한 사람들은 많은 관리가 필요하게 된다. 반려동물은 사람처럼 배신하지 않고 항상 주인을 기다리면서 애정과 사랑을 주다보니 사람을 잃은 슬픔보다 더 많은 상실감을 불러 올 수가 있다.

   

그래서 우리 주변에 이러한 사람들이 '펫로스 증후군'을 이겨내기 위한 모임도 있으니 참여를 하거나 주변 사람들의 응원이 많이 필요하다. 

또한 다른 반려동물을 키움으로서 이겨내는 사람들도 있으니 많은 노력과 주변의 관심이 많이 필요한 병이라고 본다.


그러니 우리는 이러한 '펫로스 증후군'을 앎고 있는 주변 사람을 보면 많은 관심을 보내도록 하자. 그래서 이겨내는데 많은 도움을 주도록 하자.


반려묘 고양이 구토의 이유와 해결방법 구토에 좋은 음식

반려견 강아지가 설사를 한다면 원인과 해결책

반려동물 성폭행 동물수간협회에 대해서 낫낫이 알아보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