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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간단한 시금치의 효능 알아보자.


시금치는 정말로 건강을 지키게 해주는 좋은 채소이다. 그냥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필자는 시금치를 정말로 좋아한다. 시금치를 섭취하는 방법은 정말로 많으며 시금치를 섭취함으로 몸에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조금은 옛말이지만 시금치를 먹으면 힘이 쌔진다는 말이 있다. 옛날 만화영화에도 시금치를 먹으면 힘이 쌔지는 '뽀빠이'가 있다. 그만큼 시금치는 만화에서 조차 인정을 한 건강한 채소인 것이다.

▼시금치 100g에 들어있는 대표성분

철 33mg, 비타민A 2,600IU, 비타민B1 0.12mg, 비타민B2 0.03mg, 비타민C 100mg, 비타민K


시금치에는 15세기 중국에서 들어 왔으며 경기, 전남, 경남 등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다. 시금치에는 유기산으로 수산, 사과산, 구연산, 아이오딘,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엽산, 사포닌, 당질, 단백질, 지방, 섬유질, 칼슘, 철 등 영양소가 많이 있으면 그중에 비타민C는 채소 중에 제일 많이 함유를 하고 있다.


그래서 시금치를 자주 섭취를 하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한마디로 천연 피로회복제인 것이다. 

시금치는 데치거나 각종 야채들과 섞어먹으면 좋다. 필자는 시금치를 끓은 물에 약간 데친 후에 레몬, 요구르트, 사과와 함께 갈아서 아침에 주스로 마신다. 그럼 정말로 아침에 상쾌하게 하루 일을 시작 할 수가 있다.

여러분도 한번 이렇게 먹으면 정말로 몸 건강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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