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좋을 때도 있지만 그렇지 못 할 경우도 많이 있다. 이것은 아무래도 반려견보다는 반려인이 어떻게 관리를 하고 어떻게 행동을 하는가에 달려 있는 것이다. 반려동물 천만시대 반려견의 생각과 행동을 파악하고 이해를 해야 반려견과 어려움 없이 공존을 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나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강아지의 행동은 이유가 있다. 그래서 이런 행동을 빠르게 이해를 하는 것과 그에 행동에 문제를 빠르게 고쳐야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강아지 스트레스는 공놀이로 한방에 풀어주자.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래서 강아지도 스트레스가 받으면 풀어야 하는데 반려인이 신경을 안 쓰고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면 강아지는 공격성을 띄게 된다. 그래서 주변사람을 공격을 한다거나 심하게 짖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된다.  그래서 강아지의 스트레스가 쌓이면 반려인이 적절하게 풀어주는 것이 좋다. 필자 같은 경우는 똘이의 스트레스는 바로 "공놀이"로 스트레스를 많이 해소를 해준다. 


강아지는 공놀이를 정말로 좋아한다. 그래서 공놀이를 하면서 집에서 있던 스트레스도 풀고 운동을 하면서 몸도 건강해진다. 요즘은 공놀이를 해주는 기계도 있지만 아무래도 사람과 같이 하는 공놀이가 강아지에게는 최고의 운동이 아닐까 싶다. 아무래도 기계는 패턴이 같으니 처음에는 강아지도 좋아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강아지도 실증을 내게 되어 있다.


그래서 필자는 이렇게 밖에서 해 줄 때도 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이렇게 집 마당에서도 같이 공놀이를 해준다. 똘이가 공놀이를 정말로 좋아한다. 이처럼 사랑하는 반려견과 같이 반려인이 같이 놀아주는 것이 최고의 강아지에게 선물인 것이다.


반려동물 강아지가 짖는 이유와 행동 그리고 해결 방법

반려견 강아지도 사춘기가 찾아온다. 강아지 사춘기 예방법 및 치료법

반려동물 강아지 "행동교정 3M"이란?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