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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Heart) 건강(health)에 좋은 음식 종류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 7. 4. 21:38

요즘 시대의 트렌드는 아무래도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건강이 최고인 것 같다. 물론 다른 패션이나 경재나 연예를 빼면 이야기 거리가 없겠지만 시대가 지나고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저런 이야기 거리보다 건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많이 겪게 될 것이다. 필자도 예전에는 꾸미고 노는 것에만 신경을 많이 쓰고 했지만 요즘은 건강에 많은 관심이 집중이 되고 있다. 아마 필자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심장(Heart)에는 이런 음식을 먹어야 건강(health)에 좋다.



요즘 피자의 주변을 보면 건강이 안 좋아 지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된다. 그 중에서도 심장 쪽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이 있는데 그 모습을 보고 있으면 왠지 필자도 걱정이 조금은 되기 시작한다. 그래서 심장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아마 다른 사람들도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을 보게 된다면 아마 필자와 같은 생각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건강은 정말로 중요 한 것이다.


고구마(sweet potato) 하나에는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의 칼륨이 12% 채울 수가 있는 양이 들어있다. 칼륨은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할 수가 있게 도와준다. 그래서 칼륨을 충분히 섭취를 하면 뇌졸중 위험률이 떨어진다 한다.


달걀(egg)을 하루에 한개만 먹더라도 심장병 위험률이 낮아진다. 달걀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은 항염증, 항산화성분으로 기능을 한다. 그리고 달걀에는 아르기닌이라는 혈관을 팽창하는 성분이 들어있다.


땅콩(peanut)에는 아미노산과 L-아르기닌이 들어있는데 땅콩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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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거트(yogurt)는 소화기관에 매우 좋다. 소화기관이 좋아지면 소화기관 내 미생물군의 구성이 좋아지고 그러면 심장에 좋은 영향을 준다. 그래서 요거트를 섭취를 할 때 플래인 요거트를 먹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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