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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은 정말로 좋아지기는 말처럼 쉽지가 않다. 하지만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좋아지는 것 보다는 조금이나마 쉽다. 그래서 건강은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관리가 정말로 중요하다. 이제는 젊을 때 고생을 한다는 말은 옛말이고 젊을 때 건강해야 한다는 말이 정답일 것이다. 하지만 건강을 쉽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너무 무리한 방법으로 건강을 너무나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솔직히 다이어트가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물론 사람마다 조금만 해도 많은 효과를 보는 사람과 아무리해도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사람이 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너무나 무리하고 몸을 혹사 시켜서 건강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평소에 꾸준히 하는 것이지 단기간에 급하게 하면 오히려 건강이 안 좋아진다. 그러니 너무 조급해서 무리 하지 말고 천천히 꾸준히 하는 습관을 기르자.


"셀러리"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다. 셀러리는 저열량 건강음식 중 하나인데 먹는 칼리로 양보다 셀러리를 소화시키는 칼로리가 더 높다는 궁극의 음식이다. 셀러리는 체내 신진대사율을 높여 지방을 분해하고 비타민K가 많아 몸에 붓기를 가라앉혀준다. 그리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여 여성들이 좋아하는 좋은 음식이다. 셀러리는 100g에 12kcal이다.


"팽이버섯"은 무기질과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팽이버섯은 저열량 고지방분해 음식으로 손꼽힌다. 팽이버섯에는 리놀산이 풍부하여 내장 지방과 콜레스테놀을 분해하고 중성지방의 흡수를 억제를 해준다. 팽이버섯은 100g에 36kcal이다.


"자몽"은 열량은 아주 낮으며 지방 분해효과가 뛰어난 음식이다. 자몽에는 나린긴 성분이 지방연소를 촉진시키고 식욕 억제 효과도 같이 불러일으킨다. 특히 지방 중에 분해가 아주 어려운 셀룰라이트 지방을 분해에 아주 효과적이다. 그리고 자몽은 90%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포만감도 동시에 준다. 그래서 자몽 100g에 48kcal이다.


"토마토"는 아주 유명한 음식이다. 토마토 역시 저열량에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음식이다.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체내의 혈당을 낮추어 체지방 합성에 사용되는 포도당을 줄이고 이로 인해서 체내 지방 합성을 억제한다. 그래서 토마토는 식이섬유 중 하나인 펙틴을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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