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야흐로 반려동물시대이다. 요즘은 주변에 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이 아주 손 쉽게 찾아 볼 수가 있다. 그만큼 반려동물 시장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으면 앞으로도 더욱더 커질 전망이다. 그래서 이제는 반려동물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행동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반려동물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이 문제인지 빠르게 파악을 하는 것이 서로간의 좋은 행동일 것이다. 그래야 힘들지 않고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강아지가 짖는 것에 대해는 이유와 그에 대한 해결책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반드시 하는 행동 중 하나가 바로 짖는 것일 것이다. 강아지가 짖으면 주변에 피해를 주기고 하고 그래서 혼내기만 하는데 그래서는 않된다. 강아지가 짖는 것에 대해서는 그 상황에 맞는 이유가 있다. 그래서 강아지의 짖는 이유를 알면 아주 손 쉽게 그 상황을 정리를 할 수가 있다.




강아지가 짖는 것에 대해서는 반드시 이유가 있으며 그에 대해 해결방법이 당연히 있다. 필자도 이런 훈련을 평소에 해두는 편이다.


애정결핍으로 인한 짖음 - 강아지는 반려인의 애정이 부족하거나 관심을 받고 싶으면 짖음으로서 반려인이 자신을 바라봐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래서 짖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에는 반려인이 관심을 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다른 놀이를 함으로서 해소해주는 것이 좋다.


경고의 표현으로 인함 짖음 - 강아지는 주변에 낮선 사람이 접근하면 위협의 목적으로 짖는다. 그런 행동은 자연스러운 행동이나 심하면 문제가 된다. 그럴 경우에는 반려인이 지켜보고 있다가 짖음이 멈춤에 맞춰서 간식을 주는 반복 훈련으로 해결을 할 수가 있다.


불안과 공포로 인한 짖음 - 강아지는 소리와 주변 환경에 민감하다. 그래서 낫선 사람이나 주변에 큰 소음으로 인해서 공포와 스트레스를 받아 그 공포와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서 짖는다. 이럴 경우에는 반려인이 평소에 큰 소리에 훈련을 해주고 여러 사람을 만남으로서 사람에 대해서 공포를 이겨내게 도와주면 된다.


심심함으로 인함 짖음 - 강아지는 심심하고 따분하면 여러 번 반복적으로 짖음으로 그 심심함과 따분함을 날린다. 이럴 경우에는 간단하게 평소에 산책시간을 늘려서 강아지의 활동량을 늘려주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된다.


흥분으로 인함 짖음 - 간혹 강아지 중에는 쉽게 흥분을 해서 짖는 경우가 많다. 거의 소형견들이 이런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럴 경우에는 단호하게 "안돼"라고 말해주고 흥분이 멈추면 그에 대해 충분한 보상을 해주면 된다. 


반려동물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해지는 음식 page2

반려동물 강아지 감기 증상 및 예방과 관리하는 방법

반려동물 강아지 "행동교정 3M"이란?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7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