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반려견을 키우다 보면 많은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그럴 때에는 센스 있는 주인의 행동으로 위기를 넘어가야 하지만 대부분 반려인이 이런 난관을 쉽게 헤쳐 나오질 못하고 있다. 그만큼 반려견에 대해서 아는 것이 많지가 않다. 그래서 이제는 진정한 반려인이라면 반려견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반려견을 알아가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천천히 준비를 하자.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인의 잘 못된 행동 반려견 산책 시간을 정하고 하면 안된다.


이제 반려인은 올바른 행동으로 반려견과 스트레스 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를 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런 행동은 빨리 고치도록 하자.


날씨가 좋아지고 강아지와 산책을 하기 좋은 날이 가까워지면 당연히 반려견을 위해서 산택을 나가게 된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반려인들이 매일 같은 시간에 산책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시간을 정하고 산책을 하게 되는 것이 정말로 위험한 행동이 될 수가 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산책을 하게 되면 반려견은 당연히 그 산책 시간을 기억을 하게된다. 그러면 그 시간이  되면 사책을 하자고 짖거나 조르게 되는 반려견이 생겨난다. 그리고 산책을 못 가게 되면 강아지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그렇다고 그게 맞게 산책을 하게 되면 반려인이 반려견에게 끌려 다니게 되는 것이 되어 서열정리가 제대로 되지가 않는다. 그러니 이럴 때는 산책시간을 정하기 않고 반려인의 마음대로 가는 것이 좋겠다. 그래서 반려인 반려견 서로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팁을 하나 저 주자면 반려견이 줄을 물고 산책을 가자고 하는 행동은 훈련이 잘된 것일 수도 있지만 다른 것으로는 강아지가 반려인을 깔보는 행동이 될 수가 있다. 그러니 이럴 때는 반려인이 무시를 하다가 반려견이 산책의 흥미가 사라지면 그때 산책을 나가는 것이 좋다.


그러니 이런한 여러 간단한 행동으로 인해서 반려견에게 리더쉽이 강한 반려인이 되도록 하자.


반려동물 강아지 감기 증상 및 예방과 관리하는 방법

반려견 강아지 "똘이" 어떤 간식을 더 좋아 할까?

반려동물 강아지 "행동교정 3M"이란?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8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