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대한민국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헤쳐가면서 일을 하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자기 자신이 먼저 건강을 챙기지 않으면 안 된다. 하지만 다들 알고는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다는 것이 애석할 따름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무리가 생겨서 최종적으로는 암이라는 것에 걸리게 된다. 과연 대한민국 사람은 어떠한 암에 많이 걸리는 걸까? 그래서 한국 5대 암에 대해서 알아보자.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5대 암"에 대해서 알아보자.


5대 암에는 무엇이 있을까?


유방암 - 유방암은 45세 미만의 젊은 여성들이 제일 많이 걸리는 암 중에 하나이다. 그러나 유방암은 완치율이 90% 넘을 정도로 나름 좋은 암이다. 

유방암은 에스트로겐에 노출이 되는 기간이 길수록 위험하다. 그리고 비만이나 가족력도 원인이 된다.


위암 - 위암은 매년 25,000명이 위암 진단을 받고 있다. 위암 발병은 가족력과 관련이 높다. 또한 헬리코박터균 감염 또는 식습관(짠 음식, 탄 음식, 술)에서 많은 영향을 미친다. 40세 이후에는 2년에 한번 위 내시경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간암 - 간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으며 생존율도 30%로 완치율을 낮은 암으로 나누어진다. 간암의 원인은 B형, C형 간염이 원인이며 또한 과음 때문에 걸리기도 하다. 만약에 간에 대해서 어떠한 병이라고 가지고 있다면 금주를 추천한다. 


대장암 - 대장은 영양분을 소화나 흡수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유독성 노폐물을 처리하기 위한 곳이기 때문에 대장암에 걸리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대장암의 원인은 유전, 비만, 흡연, 잘못된 식습관(육류를 포함한 기름진 음식)에 영향을 받는다. 


폐암 - 폐암은 폐에서 암이 걸리기도 하지만 다른 기관에서 암세포가 혈관이란 림프를 타고 와서 암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 폐암의 가장 큰 원인은 흡연이다. 흡연기간이 오래 될수록 걸릴 확률이 높고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2~3배 높아진다. 만약 당신이 40세 이상 흡연자라면 폐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한다.


이처럼 암은 위험하니 관리를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며 또 다른 제일 좋은 방법은 바로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 하는 것이다.


비염과 축농증의 설명과 차이점

하루에 한 잔 커피로 간암 발생을 이겨내자.

미세먼지(황사)에 좋은 음식들 먹고 건강하게 살자!!!

슈퍼 푸드 코코넛 오일 효능 맛있게 먹는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