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사람은 모름지기 장이 좋아야 하루가 편해진다. 라고 말들을 많이 한다. 그만큼 장이 사람에게는 얼마나 중요한 기관인지를 알려주는 말들이다. 장은 우리의 몸에 기초이며 반드시 지켜야 할 기관이다. 물론 우리의 몸에는 지키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도 없지만 장은 우리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귀중한 부위이고 처음부터 마지막을 관장하는 곳이니 더욱 더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 되는 부위 일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몸 장에 좋은 음식들 알아보자.


장을 튼튼하게 관리를 하여서 하루를 편안하고 안락하게 보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의 같은 음식을 많이 섭취를 해야겠다.


사과 - 사과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대장균 등의 유해균을 억제한다. 그리고 사과를 섭취함으로서 장 속 유산균의 번식을 도와주며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등을 흡착한다. 그래서 사과를 섭취하면 장의 기능인 변비, 설사의 도움을 준다.


양배추 -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여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그래서 양배추를 먹으면 변비가 예방이 된다. 그리고 양배추에는 "글루타민"이 위장관 세포의 성장 및 재생에 도움을 준다.


당근 - 당근은 대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다. 그리고 식이섬 요소가 많아 몸에 이로운 칼륨 등의 노폐물을 배출을 시켜준다. 그리고 다들 알고 있지만 눈의 건강에도 좋다.


매실 - 매실은 소화력을 도와주고 대장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속을 진정시켜준다.


- 쑥에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장 속의 대장균 같은 안 좋은 균을 제거를 해준다. 그리고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서 소화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 그래서 쑥은 대장에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는 염증성 질환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강황 - 강황은 대장암의 발병률도 낮춰 줄 뿐만 아니라 장의 소화력을 많이 도와준다.


장에는 많이 좋은 음식이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위의 음식이 좋으면 다른 음식으로는 녹색 채소나 야채 등을 섭취를 하면 소화력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하루에 한 잔 커피로 간암 발생을 이겨내자.

우리 몸의 신호로 알려주는 비타민 부족증상 알아보자.

우리 몸의 피로 잘못된 수면 습관으로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

누런이 / 누런 치아를 만드는 원인을 알아보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